티스토리 뷰
이코카(ICOCA) 카드를 사용 후 환불해야 하는 이유는 일본 여행을 자주 하지 않거나, 분실 또는 도난으로 불편한 경험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 환불해 현금화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일본 현지에서 사용되는 교통카드 이다 보니 환불방법과 주의사항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이코카 카드 환불
① JR 역 오피스에서만 가능
② 관광객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간사이 공항역 JR 티켓 오피스 추천
③ 환불 시 보증금 500엔을 돌려받지만, 잔액이 있다면 수수료가 220엔 발생됩니다. 따라서 잔액을 0엔으로 만들어 놓고 보증금 500엔을 받으세요.
이코카 카드 환불 시 주의사항
이코카 카드를 환불하지 않고 출국심사대를 통과했다면, 공항 출국장에서 있는 매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는 공항 내 티켓 오피스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. 아이용 이코카 카드의 경우 여권이 있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.
공항 내 티켓 JR 오피스 위치
① 간사이공항 1터미널 : 도착 후 2층으로 가면 연결다리로 직진하면 있습니다.
② 간사이공항 2터미널 : 2터미널로 가는 버스승강장과 1터미널 사이에 위치한 건물에 있습니다.
JR 오피스 좀 더 알아보기
① 간사이공항에서 JR 오피스 : 간사이공항 2터미널로 가는 버스승강장과 1터미널 사이 위치해 있습니다. 직원을 통해 티켓을 교환하는 줄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.
② 오사카에서 JR 오피스 : 역 중앙 개찰구 앞에 위치하고 있으니 표지판을 참고해 찾으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.
이코카 카드를 구매하는 방법
①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구매 신청 후 현지에서 실물카드 수령 : 이는 구매 후 스마트폰으로 오는 문자를 보여주면 실물카드로 쉽게 교환이 가능합니다.
② 현지에서 직접구매 : 키오스크나 간사이 공항의 티켓부스에서 이코카 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신용카드로는 이용할 수 없으며, 현금 구매 만 가능합니다.